위원장 김종훈 외 위원 3인으로 구성

카페바뇨 운영회의 모습
카페바뇨 운영회의 모습

(예비)사회적기업 사회를위한디자인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류종철, 이하 사회디자인)에서는 지난 15일 카페바뇨 운영회의 및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류종철 이사장을 필두로 김종훈 위원장, 카페바뇨 이미리 점장, 사회디자인 양혜인 차장이 참석했고, 위원 3인(김은혜·문인식·최미향)과 함께 카페바뇨에 대한 안건 위주로 운영시간 명절 휴무일 공사 관계 홍보방안 등에 관한 심도있는 의견이 도출됐다.

또 기타논의에서는 1022일 오후 4시 카페바뇨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에 대한 세부적인 방안과 함께 카페바뇨 골목길을 근현대사 거리인 일명 해미단길복고풍거리로 생각하고 교복과 교련복 복고의상 등 행사컨셉을 잡기로 입을 모았다.

한편, 사회디자인은 810() 줄어드는 인구와 대형사우나 등으로 인해 삶의 애환이 깃든 시골 목욕탕 용천을 내부 시설을 그대로 남겨둔 채 베이커리카페 바뇨(baño)로 변신했고, 아울러 오픈식하면서 서해미술관 정태궁 관장의 바뇨 오픈 기념 특별전시회가 열리기도 했다.

흉물스럽게 20년을 방치해 둔 목욕탕을 지금의 카페로 바꾼 사회디자인은 9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 예술, 관광분야에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인준받아 도시재생과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키워드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