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나눔-이룸 순환구조(한서 RHRD 강화)’ 프로그램인 드론 교육 단체사진
‘배움-나눔-이룸 순환구조(한서 RHRD 강화)’ 프로그램인 드론 교육 단체사진

한서대학교 지역협력센터는 무인항공기학과와 함께 ‘배움-나눔-이룸 순환구조(한서 RHRD 강화)’ 프로그램인 드론 교육을 충남 서부권의 초중 대상으로 3년째 추진해 왔다. 올해는 태안과 서산의 초·중·고교 학생 1,038명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추진중에 있다.

19일 한서대는 무인항공기학과 학생들로 구성해 드론 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드론 조종체험을 통해 초·중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3년째 서산교육지원청과 태안교육지원청과 협업하고 있다.

한서대 1학기에는 인지초 외 6개교에서 352명의 드론교육을 마무리했고, 2학기에는 부춘초 132명 등 726명의 학생들에게 드론산업 및 드론 조종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무인항공기학과 최진혁, 고승진, 송연탁, 송수호, 박진우, 문정현, 변수민 학생들은 매주 금요일마다 드론교육을 위해 초중교 학생을 만나서 교육을 하고 있다.

안성만 지역협력센터장은 "무인항공기학과 학생들의 지역사회 교육 기여와 지역혁신을 위한 서산태안교육지원청과의 협업으로 드론운용과 조종 체험을 통해 드론 산업 비전을 널리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