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리·김영희·여초롱 등 중고제 가무악단 ‘심’ 총출동

권도희·권도연 등 서산 출신 국악 예인들 출연

장사익 특별공연·김유라 축하공연 ‘호평’

서산중고제가무악축제 행사 사진
서산중고제가무악축제 행사 사진

사단법인 중고제판소리보존회(이하 보존회’)가 주최, 주관하고 서산시, 서산시의회가 후원한 제4회 서산중고제가무악축제가 지난 15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주최 측이 미처 예상하지 못한 많은 관객이 참석한 관계로 준비한 좌석 티켓이 순식간에 소진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한 이번 행사는 충남 무형문화재 이애리 명인의 승무에 맞춰 유병일 씨의 시낭송이 무대를 열었다.

승무와 시낭송
승무와 시낭송

이어 시작한 공연은 국악인 권도희·권도연 자매의 사랑가, 여초롱 국악인의 쑥대머리공연, 김영희 씨의 가야금산조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특별출연으로는 소리꾼 장사익 국악인의 무대와 함께 국악인 출신 트롯가수 김유라 씨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은 조선후기 명창인 고수관, 방만춘과 일제강점기 명창 겸 가야금 연주자 심정순, 심상건이 태어난 곳이라며 예술인들이 안정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격려했다.

사랑가
사랑가

사단법인 중고제판소리보존회 김경호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중고제 복원과 보존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며 서산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뜬쇠예술단 이권희 단장이 연출하여, 예년보다 더 짜임새 있고 돋보였다는 졌다는 평이 나오기도 했다.

쑥대머리
쑥대머리
민요
민요
가야금 산조
가야금 산조
김유라
김유라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