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경기도 문정옥, 최우수상: 경기 최정훈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 수상자들과 단체사진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 수상자들과 단체사진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서산지회(지회장 한용상)는 지난 16() 문화와 역사가 살아있는 해미읍성 특설무대에서 제10회 서산 해미읍성 전국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가요제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김옥수 도의원, 이수의·안원기·김용경 서산시의원 등 많은 관광객과 서산 시민들이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600년 역사를 품은 고성인 해미읍성에서 스무 번째 개최된 이번 전국가요제는 신청한 60여 명 중에서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본선에 10명이 선발되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상에 문정옥(경기) 씨
대상에 문정옥(경기) 씨

 

그 결과 대상에 문정옥(경기) 씨가 선정되어 서산시장 상과 상금 150만 원, 최우수상에는 최정훈(경기) 씨로 서산시의회 의장상과 상금 100만 원을 수상하였으며 함께 진행한 시민가요제에서는 금상 이준희, 은상 명제준 씨가 차지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인사와 함께 끝가지 자리를 함께 하여주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어 더욱 친근함을 느꼈다.

한편, 이날 가요제는 하이런. 유난이. 홍보대사 현강. mbn출연자 홍잠언을 초청가수로 초대하고 제주 출신 지난 대회 김아현 대상 수상자도 초청하여 공연도 함께했다.

아울러 제19회 시민가요제도 함께하여 해미읍성을 찾는 관광객과 가요를 즐기는 공연예술인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화합하여 공연예술의 발전을 기대함은 물론 해미읍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