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회의 안건심사 조례안·동의안 등 16건 원안 통과, 2건 수정 가결

제347회 임시회 1차 회의
제347회 임시회 1차 회의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편삼범)13일 열린 제347회 임시회 1차 회의에서 조례안동의안 등 18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이날 심사된 안건 중 11개 조례안과 3개 동의안, 2개 행정감사 채택건의 건이 원안 가결됐다. ‘충청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024년도 정기분 충청남도교육청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수정 가결됐다.

신순옥 위원(비례·국민의힘)수학여행비나 입학준비금 지원 시 다자녀 기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검토가 필요하다저출산 문제가 심각함에 따라 신중하게 수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형서 부위원장(천안더불어민주당)예산 지원이 들어가는 조례들을 제개정할 때는, 기존 교육청에서 시행 중인 관련 정책들의 예산 증감 사항을 철저히 파악해 진행해달라고 주문했다.

박미옥 위원(비례·국민의힘)스마트체육 활성화 조례를 통해 학생들이 체육활동에 흥미를 갖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윤희신 위원(태안국민의힘)최근 대형 화재로 인해 안타까운 사고 소식을 자주 접하고 있다화재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을 사전 조성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운영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달라고 말했다.

전익현 위원(서천더불어민주당)학생의 성장 발달에 있어 학교 급식이 중요하다그중 식재료가 가장 중요하니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특히 신경써달라고 요청했다.

박정식 위원(아산국민의힘)학교에 학교복합시설을 설치할 때는 향후 유지관리가 수반되는 만큼, 도나 시군의 재정 여건은 물론 학생 수와 지역 인구특성을 고려해 계획을 세워달라고 조언했다.

홍성현 위원(천안국민의힘)최근 학교 수학여행 버스 계약 문제로 수학여행이 연기취소돼 학생들에게 큰 실망을 주고 있다학창 시절에 좋은 추억을 남길 기회가 사라지지 않도록 적극 대처해달라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편삼범 위원장(보령국민의힘)오늘 심도 있게 심의한 조례안 등이 목적에 맞게 현장에 잘 반영돼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