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서 의원 대표발의 ‘충남교육청 스마트체육 활성화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학교 스마트 체육 육성 근거 마련”

구형서 충남도의원
구형서 충남도의원

충남도의회가 도내 학생들에게 스마트 체육 환경을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도의회는 구형서 의원(천안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스마트체육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도내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스마트하게 혁신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스마트체육의 목적 및 정의 스마트체육의 기본계획 사업추진 목록과 위원회 설치 원활한 사업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구 의원은 지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학교에서의 집합체육 수업이 어려워지고 있다장기적으로는 신종 감염병 발생 시 대비하기 위해 이번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에게 스마트 기기나 시설을 활용한 스마트 체육을 제공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조례안의 효과적 시행으로 학생들의 체육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학습 경험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 조례안은 제347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