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운동장 트랙으로 교육환경 개선해

대산중학교 ‘학교 운동장 트랙 준공식’
대산중학교 ‘학교 운동장 트랙 준공식’

대산중학교(교장 백정현)는 지난 6() 오후, 전교직원 및 학생회와 20여 명의 지역 내빈을 초청해 운동장 트랙 준공식을 개최했다.

교육환경개선조성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공사는 학교 운동장 트랙을 아크릴 바닥재로 전면 교체해 활용도를 높이며, 학교체육교육과 지역주민들에게 친환경 교육시설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한뫼체육관에서 열린 1부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학교장 인사, 행정실장의 경과보고, 내빈들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산중학교의 교육환경개선에 심혈을 기울이며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평생 헌신하시다 얼마 전 별세하신 본교 김기웅 교장선생님을 묵념하며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산중학교 ‘학교 운동장 트랙 준공식’
대산중학교 ‘학교 운동장 트랙 준공식’

트랙조성사업은 대산중학교와 지역민들은 물론 김기웅 교장선생님의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이날 준공식은 참석자 모두에게 그 의미가 남달랐다.

대산중 운동장은 일과 중에는 학생들의 수업의 장이지만 일과 전이나 후에는 지역 동호회의 연습장과 지역 청소년 활동의 장으로, 지역주민들의 밤 운동을 하는 장소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이처럼 지역의 각종 행사가 대산중 운동장에서 이루어졌으나 기존의 트랙은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마를 때까지 온전하게 사용하지 못해 불편함이 많았다.

이에, 한화토탈에너지스()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는 친환경 운동장 트랙을 갖추게 되어 운동장 이용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했다.

대산중학교 ‘학교 운동장 트랙 준공식’
대산중학교 ‘학교 운동장 트랙 준공식’

이어진 2부 행사에서 운동장으로 이동한 참석자들은 준공 기념 커팅식과 운동장 트랙 함께 걷기, 다과회를 함께하며 더욱더 행복한 대산중학교가 되길 바라는 하나 된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백 교장은 다시 한 번 이 트랙이 완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멋진 운동자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신의 꿈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 “수업에 지장이 없는 한 운동장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의 모든 시설을 필요한 지역민들과 지역단체에 언제든 개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