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충남 학교 스포츠클럽 킨볼 대회에서 남자부, 여자부 모두 1위에 올라

2023 충남 학교 스포츠클럽 킨볼 대회 단체사진
2023 충남 학교 스포츠클럽 킨볼 대회 단체사진

서산 예천초 (교장 김계순) 킨볼부가 지난 92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 충남 학교 스포츠클럽 킨볼 대회에 참가하여 남자부, 여자부 모두 1위를 차지하였다.

이 대회는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 스포츠클럽 문화 조성 16회 전국학교 스포츠클럽축전 충남대표 선발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예천초 킨볼부는 남자부 9, 여자부 6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우승한 예천초 킨볼부 학생들은 10월에 있을 전국 학교 스포츠클럽에 충남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경기에 참여한 킨볼부 학생은 킨볼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고 협동하는 스포츠에요 친구들과 호흡을 맞추며 행복하게 경기하였는데 우승해서 기뻐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3 충남 학교 스포츠클럽 킨볼 대회
2023 충남 학교 스포츠클럽 킨볼 대회

대회가 열리는 경기장을 찾아 학생들을 응원한 김계순 교장은 무엇보다 학생들이 부상 없이 안전하게 경기를 치러주어 대견하다“10월 전국 학교 스포츠클럽대회에도 학생들의 안전 지킴이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킨볼(Kin-ball)1986년 캐나다 퀘백의 마리오 뒤머에 의해 만들어진 공을 사용하는 실내 구기 종목으로 뉴 스포츠로서 대한민국 체육교육과정에 들어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