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이해를 도모하고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자 교사 정동완을 강사로 초빙하여 고교학점제 대비 학업 역량 및 대입 전력 특강을 실시했다.

고교학점제는 기초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이다.

이번 특강은 1학년은 그간 공부가 안된 이유 3가지! 공부 중독 기법, 2학년은 대학합격 수기를 기반한 학종 컨설팅 및 대입 전형 특강을 주제로 실시되어, 진로와 진학, 그리고 공부법에 대한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어떤 방향으로 끌어나갈지 구성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강의를 들은 1학년 한준희 학생은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하면서 계속 바뀌는 입시 제도와 교육과정에 대한 걱정이 들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부분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교학점제 대비 역량 강화 특강 사진
고교학점제 대비 역량 강화 특강 사진

한편, 이수종 교장은 매번 변화해가는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이 많은 혼란을 겪겠지만, 이런 강의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고민을 해결하고 다양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조한구 이사장은 다양해져 가는 입시 속에서 명확한 방향을 설정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도와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