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활용교육 단체사진
스마트폰 활용교육 단체사진

서산시 석남동주민자치회(회장 남건우)에서 석남동 관내 31개 이·통을 대상으로하는 찾아가는 스마트폰활용교육개강식을 824일 예천 1통에서 가졌다.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급증하는 어르신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스마트폰 기초활용법 특히 최근 매장마다 키오스크 기기가 늘어나 이에대한 설명까지 다양하게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개강식에서 남건우 석남동주민자치 회장은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사용하였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석남동주민자치회에서 생활에 편리한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 활용교육 현장 사진
스마트폰 활용교육 현장 사진

송진식 석남동 동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각 동사무소에도 많은 전자기기가 설치되어있어 어르신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할 수도 있었는데 이러한 시간을 통해 주민들이 쉽게 배워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은 석남동 주민자치회 생활환경분과(김명환 분과장)에서 진행하며 강사가 교육 시 주민자치위원들이 보조 역할로 어르신들과 일대일로 설명을 해줘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은 2022년 석남동주민차치 총회에서 보조사업으로 선정되어 202311월까지 각 마을마다 찾아다니며 교육이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