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27일까지 삼길포항 일원에서 열려
깜짝 수산물 경매, 맨손 붕장어 잡기, 독살 체험, 쿠킹클래스, 에어바운스 등

제17회 삼길포우럭축제 포스터
제17회 삼길포우럭축제 포스터

서산시는 삼길포축제위원회(위원장 권세한)가 주관하는 17회 삼길포우럭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대산읍 화곡리 삼길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삼길포우럭축제는 바다와 수산물을 주제로 여름철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체험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기간 증 신선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깜짝 수산물 경매를 비롯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맨손 붕장어 잡기, 전통 어로행위인 독살체험, 수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캠페인 쿠킹클래스(우럭메뉴 시식),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2일간 인기가수들의 공연과 삼길포항 앞바다를 배경으로 불꽃축제도 진행된다.

시는 포털, 전광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권세한 삼길포축제위원회 위원장은 매년 찾아주는 시민분들과 관광객분들의 성원으로 제17회 삼길포우럭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삼길포항에서 싱싱하고 맛있는 우럭을 맛보고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길포우럭축제는 2019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은 지역의 대표적인 여름철 축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