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례관리대상자에게...시원한 물품 제공으로 훈훈

8월 1일 대산읍 이웃사랑 물품 전달
8월 1일 대산읍 이웃사랑 물품 전달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동호 김기혁)에서는 지난 8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통합사례관리대상자 23명을 방문하여 총100만원 상당의 여름나기 물품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폭염에 취약한 이웃이 조금이나마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이번 물품은 여름이불, 제습제, 모기약 등으로 구성되어 여름나기에 꼭 필요했다며 호응이 좋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최근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폭염 대비 건강수칙을 교육하고, 안부를 묻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에 적극 앞장섰다.

8월 1일 대산읍 이웃사랑 물품 전달
8월 1일 대산읍 이웃사랑 물품 전달

김기혁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긴 장마 후 폭염으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호 대산읍장은폭염으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은 값진 선물이 될 것이라며, ‘더운 날씨에도 몸소 나눔을 실천하는 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산읍은 81일부터 한달간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기간으로 정하여 위기가구의 조기발굴 및 선제적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 할 방침이라며, 주변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