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

“‘기후환경위기와 탄소중립 정책토론회’가 잘 반영된 듯”

임재관 회장이 우수 시도지회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재관 회장이 우수 시도지회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충청남도지회(회장 임재관, 이하 한정협)가 우수 시·도 지회에 선정되어 18()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서소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중앙부처 광역단체 자치단체 공공기잔 지방 공기업 관계자와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열린정책뉴스 기자 등을 상대로 시상식 전날까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를 선발했다.

한정협은 지난 1개월 동안 정책분석론, 정책평가론, 조사방법론, 계량분석론 등 zoom영상강의를 완강과 더불어 628일에는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기후환경위기와 탄소중립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것이 잘 반영된 듯 하다고 귀띔했다.

우수 시도지회 ‘우수상’ 수상 모습
우수 시도지회 ‘우수상’ 수상 모습

임재관 회장은 제가 의정활동을 했던 202110월 무렵에도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실패극복사례 공모대전에서 수상한 바 있다고 말했다.

당시 공공부문으로 <중앙부처><광역자치단체><지방의회><기초자치단체><준정부기관><공기업><준공기업> 96개 기관이 응모했다1, 2차 관문을 통과한 24개 기관 중 충청남도 서산시의회가 <사회공헌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도 전반기 우수 시·도 및 시··구지부 선발 결과 시도협회 성과 분석내용을 토대로 체크리스트에 의한 채점결과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전남협회 우수상: 충남협회 장려상: 전남무안지부·대전 대덕구지부

2023년도 전반기 우수 시·도 및 시·군·구지부 수상자들
2023년도 전반기 우수 시·도 및 시·군·구지부 수상자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