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 감사패 전달식 진행

성일종 국회의원이 감사패를 받고 있는 모습
성일종 국회의원이 감사패를 받고 있는 모습

충청남도서산의료원은 서산·태안 지역주민들의 미충족 필수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에게 감사의 의미로 30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2019년부터 충청남도, 서울대학교병원, 한국서부발전, 서산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서울대학교병원의 우수한 의료진들이 서산의료원에 파견(농어촌상생협력기금 활용)되도록 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 왔다.

이 뿐만 아니라 서산의료원 신관증축(예산 473), 심뇌혈관센터(예산 28), 건강검진센터 확충(예산 11) 등 총 512여억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데 적극 앞장서 왔으며, 서산태안 지역 의료인프라 강화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다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신관증축, 심뇌혈관센터 개소, 건강검진센터 확충 등의 사업이 완료되면 서산태안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들의 의료문제 해결을 위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서산의료원 신관증축사업은 지난 35일 행정안전부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후 525일 충청남도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는 등 순항 중이다.

성일종 국회의원
성일종 국회의원

성일종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서산의료원 신관증축, 심뇌혈관센터 개소, 건강검진센터 확충 뿐만 아니라 서산·태안 지역주민들의 의료문제 해소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은 지역주민들의 건강권 향상을 위한 성일종 국회의원에게 감사를 표하며, 서산의료원은 앞으로도 필수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