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서산시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제5회 서산시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제5회 서산시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630() 서산종합운동장에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인솔교사 등 약 600명이 참가하는 2023 다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운동회(이하, 어울림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 및 동호인 간의 장애인체육 교류를 목적으로 서산교육청과 서산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였다.

위 운동회에서는 본격적인 경기 진행에 앞서 모든 참여 학생들이 운동장에 모여 준비체조를 하는 시간을 가지며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였으며, 이후 배드민턴, 탁구, 실내조정, 보치아, 체력인증 총 5개 종목으로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연령, 성별, 운동능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션챌린지와 여러 체험부스를 운영해 축제의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작년과 달리 올해 어울림 운동회에서는 보치아 종목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경기로 운영하여 장애학생들의 사회통합과 비장애학생의 장애인식개선을 동시에 이루었다. 대회에 참여한 한 비장애학생은 이번 어울림 운동회 경기를 위해 연습하는 동안 장애인 친구가 보치아에 대해 나에게 알려주고 많이 도와주었다.”, “장애여부와 상관없이 우리는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친밀한 사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완택 교육장은 학생들은 교실에서보다는 밖에서 뛰며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운다. 장애학생도 마찬가지, 이러한 기회를 통해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서산의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기회를 더욱 제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충남 15개 시군 중 장애인체육대회와 별도로 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서산시가 유일하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