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서산청년마당에서 열린 2023년 읍내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모습
지난 28일 서산청년마당에서 열린 2023년 읍내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모습

지난 28일 읍내동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청년마당에서 ‘2023년 읍내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읍내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주민공동체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6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20회차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총 26명으로, 사업대상지 주민, 주민협의체 회원, 양유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등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전략 마을축제기획 주민화합 방안 마을관리 협동조합 운영 실무 선진지 견학 등을 진행했다.

교육 과정을 통해 마을축제와 주민공동체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교육을 바탕으로3회 스산, 양유정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교육생 모두가 도시재생사업의 참여자로서 인식을 다졌다.

수료생 A씨는 우리 지역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교육이 양유정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서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사업을 발굴하고 성과를 공유하며 도시재생사업의 역량이 많이 커졌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대학이 지역 활성화의 기반 사업으로 공동체의 자생력을 기르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