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의 만남 실시

팔봉초의 그림책 연수 사진
팔봉초의 그림책 연수 사진

팔봉초등학교(교장 최윤이)는 지난 26() 본교 학부모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김정배 작가와 그림책 사과꽃 이야기라는 주제로 그림책 연수(작가와의 만남)를 실시했다.

학부모학습공동체는 학생들의 성장과 관련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모여 함께 배우고 나누며 참된 소통과 교육을 공유하고자 구성된 학습공동체다.

본교 학부모학습공동체는 학부모 회장을 비롯하여 10명의 회원으로 독서모임을 꾸리고 도서 선정 및 독후 활동, 토론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효율적인 독서방법을 위해 정보를 공유했다.

팔봉초의 그림책 연수 사진
팔봉초의 그림책 연수 사진

이날은 그림책 연수에 앞서 점심시간을 이용 도서관을 찾은 학생들과 함께 사과그리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1시부터 창의융합실로 자리를 옮겨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학습공동체는 김정배 작가의 사과꽃을 선정하여 미리 책을 읽고 작가와 직접 소통하면서 사과꽃 이야기 강연을 들었다. 이는 책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학부모학습공동체는 하반기 행사로 재활용 관련 도서를 읽고 그에 따른 활동과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월 1회 책읽어주기 활동과 토론 역시 계속해서 진행 할 계획이다.

이에 김수현 학부모회장은 학부모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독서모임을 꾸준히 운영하고 서로 협력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독서 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