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공무원들이 27일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를 찾아 벤치마킹을 했다
서산시청 공무원들이 27일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를 찾아 벤치마킹을 했다

지난 4월부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진한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벤치마킹을 27일 성료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벤치마킹은 서산시청 직원들의 국가 정원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으로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427일부터 627일까지 4차례 추진해 총 380여 명의 직원이 벤치마킹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해 오천그린광장, 그린아일랜드 등 우수 행정사례를 경험하고 각종 테마정원과 식물원을 관람하며 성공적인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과 관광객 유치 방안을 모색했다.

가로림만은 세계 5대 갯벌이자 국내 최대최초 해양생물보호 구역으로 환경가치가 뛰어난 곳이다.

시는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글로벌 해양생태환경 거점을 조성하기 위해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가로림만 해양정원은 조성 시 매년 400만 명 이상이 찾는 관광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 국제 크루즈선, 서산공항을 다양한 서산시 관광자원과 함께 연계해 나갈 것이라며 서산시가 국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