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도등대 탐방, 유람선 승선 등 체험형 힐링시간 마련

대산해수청 가족과 함께하는 등대 해양캠프 단체사진
대산해수청 가족과 함께하는 등대 해양캠프 단체사진

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류승규)28회 바다의 날을 맞아 서산초등학교 부모님 및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63() 옹도등대에서 ‘2023년 가족과 함께하는 등대 해양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등대 해양캠프는 미래 해양강국을 이끌어갈 청소년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해양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대하고 안전의식 증진을 위해 옹도등대* 탐방 및 유람선 승선 체험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1907년에 설치되어 100년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등대로, 우리나라 아름다운 등대 16경으로 선정되어 등대스탬프 투어 참여 등으로 매년 천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

동도 등대
동도 등대

이번 캠프에서는 옹도등대 해양문화공간을 관람하면서 항로표지와 등대의 역사에 대해 전문 학예사의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등대양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유람선 승선 전에는 해양레저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법 등 해양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채종국 대산해수청 항로표지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과 가족들이 바다와 항로표지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대산해수산청은 앞으로도 등대해양문화공간 활성화와 국민의 해양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해양체험ㆍ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