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서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서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신현웅 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습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서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신현웅 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습

충청남도서산의료원은 54() 서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와 노인돌봄서비스 종사자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돌봄서비스 종사자 건강증진을 위한 진료 및 예방접종, 교육 등에 대해 상호 협력 및 지원하기로 했다.

김영완 원장은 지역주민분들의 기대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돌봐드릴 어르신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역의 어르신들을 돌보는 종사자분들은 저희에게 너무나 소중하고 감사한 분들이라고 말하며 이에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노인돌봄서비스 종사자(요양보호사)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현웅 센터장은 작년에 노인돌봄서비스 종사자분들의 처우나 조건에 대한 실태조사를 하면서 이분들이 건강해야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이 지켜지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내년에는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하여 올해 사업이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참고로, 서산의료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써 충남서북부 지역 주민을 위한 필수의료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으며, 237월부터 공공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노인돌봄서비스 종사자 건강관리사업(주관부서 책임의료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