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 학습공동체, 독서클릭’ 현장학습

‘전문적 학습공동체, 독서클릭’ 현장학습
‘전문적 학습공동체, 독서클릭’ 현장학습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3(), 교직원으로 구성된 전문적 학습공동체 독서클릭회원들이 현장학습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윤봉길 의사의 청년 정신을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과 꿈을 키우고 세계시민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학교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탐방 전, 회원들은 우리 인근 고장의 독립운동가인 윤봉길 의사의 삶과 시대적 배경, 난관을 헤쳐 나가는 청년 정신에 대해 토의하며 협력적 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독서클릭 회원 11명은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문화유적지 충의사를 탐방했다.

이날 현장학습에 참석했던 교사들은 거사 3일 전 작성한 한인 애국단 선서문을 읽고 직접 서명하는 시간을 가지며 윤의사의 결연한 마음을 떠올렸다.

또한, 회원들은 윤의사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 충의사에서 분향을 하며 나라사랑의 정신을 키웠다.

대산중의 독서클릭(회장 김종천)은 향토사 학습과 연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로, 수업 공개 및 나눔은 물론 교육정보나 학생 정보, 학습지도 방법 등 공유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전문적 학습공동체란 교원들이 함께 교육과정을 연구하는 과정을 통해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는 것에 목적을 두는 자발적 공동체로, 수업과 교육 활동 혁신을 위해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며 성장을 도모한다.

탐방에 참여한 김종천 교사는 교사 개인의 역량 신장과 학생들의 학습 증진의 최일선에 있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행복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독서클릭 회원들이 서로 소통하며 행복한 공동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