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자에게 그림책 활용법 등 효과적인 독서교육 방법 제공

시립도서관
시립도서관

서산시립도서관은 영유아와 양육자가 책으로 직접 소통하며 놀이를 하는2023년 상반기 북스타트 책놀이프로그램수강생을 4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은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오감자극 놀이 및 만들기, 손유희 놀이 활동 등을 함으로써 양육자에게 그림책 활용법을 제공하고 영유아시기의 독서습관 형성법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총 2개 반으로 운영하며 영유아 3~18개월을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반은 426일부터 61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고, 19~35개월을 대상으로 하는 플러스반은 427일부터 615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된다. 아울러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다.

성기영 시립도서관장은 다양한 그림책 활용법을 통해 가정 내에서 책 읽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서산시로 주소가 등록되어있는 영유아(3~35개월)를 둔 가정은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으며 44일부터 서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각 8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재료비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립도서관 운영팀(661-806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