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표창 수여식​​​​​​​좌측부터 김영환 서산소방서장 / 대산여성의용소방대 대장(박경희) / 서산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황운)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표창 수여식 좌측부터 김영환 서산소방서장 / 대산여성의용소방대 대장(박경희) / 서산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황운)

서산소방서(서장 김영환)는 지역공동체 안전파수꾼인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일 아르델웨딩컨벤션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제정에 따라 319일을 의용소방대의 날 법정 기념일로 지정했다.

기념식은 주요 내빈을 포함해 의용소방대장(대원), 소방공무원 등 약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서산시와 서산소방서 및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주관하여 개최됐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대통령 표창(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황운)을 비롯해 지역사회 안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훈격별 표창(79) 수여식 및 주요 내빈의 축사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환 서산소방서장은평소 남다른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각종 재난현장에서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에 헌신해 주시는 의용소방대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