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 폭발적 호응

‘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 첫번째 행사 사진
‘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 첫번째 행사 사진

서산시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원균)는 지난 14일 수석동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말벗 및 이·미용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 첫 번째 행사를 가져 어르신들에게 폭발적인 큰 호응을 얻었다.

2023년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특화사업 중 하나인 '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은 서산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위생 개선에 도움을 주고 홀몸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분기별 둘째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자원봉사자(미용 재능 기부자 및 협의체 위원)들의 도움으로 약 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말벗과 이·미용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훈훈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미용 무료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단정해진 머리를 보니 기분이 상쾌하고 행복해졌다라며 행사를 준비해준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원봉사자분들, 수석동사무소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안성민 수석동장은 "본업에 바쁘신 중에도 봉사를 위해 시간을 내주신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미용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업을 활성화하여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은 물론 지역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소외받는 주민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수석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  봉사 후 단체사진
‘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  봉사 후 단체사진

한편,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한해 동안 총 8건의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기존 사업인 나비냉장고(나누고 비우는 냉장고)운영, 따담죽(따뜻한 마음을 담은 영양죽)지원사업, 저소득층 밑반찬 지원사업 외 신규사업으로 우리 동네 청춘 미용실, 효 편지 드리기, 수석동 인생사진관,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DREAM, 꿈자람 학용품 지원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올해말 사업성과를 분석해 특화사업을 확대·개선하는 등 보완 발전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