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평생학습관

▲ 환경사랑! 교육사랑! 콘서트가 지난 19일 진행됐다. <사진 서부평생학습관>

충남서부평생학습관(관장 양승조)은 환경변화에 대한 현명한 대응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지난 19일 서산시민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사랑실천, 여러분과 함께 하실래요?’라는 주제로 ‘환경사랑! 교육사랑!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허대중 박사의 환경사랑 특강 및 환경콘서트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인간과 환경이 어떻게 상생하면서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내용 및 환경 사랑에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방법들에 대한 시민과의 대화가 이뤄졌으며 2부에서는 초청 가수들의 특별공연 및 노래자랑으로 다문화가정, 이웃사랑실천을 위한 할매할배의 손주와 손잡고 참여하는 인성교육, 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캠페인 등으로 환경콘서트가 마무리됐다.

서부평생학습관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작은 실천을 실행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문화공연이 어우러져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환경에 관한 내용을 더 쉽고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참석자들은 입을 모아 말했다.

방규일 서부평생학습관 총무부장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달린 환경 문제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해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