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학교 학교기업 ‘신성바이오-6차산업지원연구소’가 드디어 일냈다!
【6차산업지원연구소 탐방】

사랑한다면 지금부터 지키세요! 한국 로컬의 자연을 담은 화장품 & 건강식품 브랜드 올정한의 탈모샴푸인 올정한 자라모 샴푸들어는 보셨나요?


신성대학교 학교기업 신성바이오-6차산업지원연구소는 금년 지역 특화작물인 삼씨오일, 약쑥 추출물, 생강추출물, 감태추출물 등을 원료로 한 제품 개발을 추진하여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인 자라모 어성초 샴푸를 출시했다.

자라모 어성초 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로 국내산 어성초(약모밀)를 비롯해 12가지 국내산 로컬 추출물이 배합되어 있다. 아울러 식약처가 고시한 탈모 증상 완화성분인 비오틴 등 4종과 맥주효모, 진저(생강) 추출물 등 두피 케어 핵심 성분이 더해져 편리하게 한 번에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다.

자라모 어성초 샴푸는 최근 공인 피부임상시험센터의 두피 및 모발 유효성 평가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제품 사용 전과 비교 시 탈락 모발수가 47.37% 유의하게 감소되어 제품 유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두피도 피부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민감성 피부에 주로 사용되던 어성초 추출물 성분이 자그마치 366,330ppm 함유하고 있어 두피에 흡착된 불순물만 깨끗하게 제거해줄 수 있다.

나아가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 안팎으로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맥주효모 추출물은 모발로 가는 단백질의 흡수율을 높여준다. 여기에 모발과 두피 건조함을 방지하고 큐티클을 보호하는 비오틴과 진저 추출물 성분까지 추가돼 단 한 번만 써도 부드럽고 윤기 나는 머릿결로 바꿔줄 수 있는 마법을 가지고 있다.

학교기업 신성바이오 총괄책임자 고용식 교수는 제품 개발 사례를 통해 농업경영체와 대학의 협력모델을 통한 수익의 선순환 체계 확립과 지역 농업 6차산업 발전을 위한 선도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타 농업경영체로 성과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지역의 농업인, 농업경영체는 품질 좋은 원재료 생산은 가능하나 판로 및 마케팅 전략이 미흡한 실정으로 농산물 가공제품 연구개발과 상품화를 위한 지원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신성바이오와 6차산업지원연구소는 이러한 지역 농업인, 농업경영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수익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농가와 상호 협력하여 지역의 농산물과 가공품 소비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선순환 체계를 확립하였다.

아울러 지역의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간 지원조직으로써 지역 농업인, 농업경영체의 6차산업화와 수익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 이용으로 제품개발, 시제품 제작 및 디자인 지원 등 RBD를 지원하고 있다.

참고로, 제품 구매는 네이버쇼핑 올정한(070-8064-8358, smartstore.naver.com/ajhmall)과 신성대학교 학교기업 신성바이오(041-350-1209)에서 구매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신성대학교 학교기업 신성바이오, 6차산업지원연구소(041-350-120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