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베이커리 전파…활발한 국제교류로 글로벌 인재 양성 앞장

말레이시아 연수팀 단체사진
말레이시아 연수팀 단체사진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말레이시아 국립대학(Universiti Kebangsaan Malaysia, 이하 UKM) 산하 청소년지원센터(GENIUS Remaja) 소속 학생 23명을 초청해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K-뷰티와 K-베이커리 관련 단기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제과제빵과의 베이커리 & 페이스트리 18개 과정과 뷰티헤어디자인과의 헤어스타일 & 메이크업 18개 과정 등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다.

UKM1970년 개교하여 2023QS(Quacquarelli Symonds) 세계대학랭킹 129(말레이시아 4, 아시아 30)의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대학이며, 신성대와는 202111월에 MOU를 체결하여 매년 학문 및 문화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UKM 산하 청소년센터는 말레이시아 교육부가 주관하는 ‘GENIES Remaj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불우청소년들에게 교양 및 직업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삶과 밝은 미래를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다.

신성대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미국,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해외 대학 및 기관과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교육과 취업 인프라를 해외까지 확대해 유학생 유치와 재학생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유영창 신성대 대외부총장은 관련 학과와 부서의 모든 구성원이 완벽한 준비로 성공적인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 재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