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라의 ‘아로마에서 길을 찾다’ 32

하지정맥류개선을 위한 사이프러스(Cypress, Cupressus sempervirenes, 노송나무)
하지정맥류개선을 위한 사이프러스(Cypress, Cupressus sempervirenes, 노송나무)

일 년 내내 녹색의 띠고 있는 나무인 사이프러스는 지중해가 원산지이다.

하늘을 향하는 사이프러스는 고대부터 영생의 상징이었고 고대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은 사이프러스 나무는 시간이 지나도 썩지 않을 것이라고 믿어 관을 만드는 데 사용하였으며, 또한 그들은 죽은 사람이 지하 세계에서 처음으로 보게 될 나무라고 여겼다.

사이프러스는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며 신경과 불안을 완화하는 자극 작용을 하는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있다.

사이프러스 오일은 신체의 혈류 흐름을 자극하여 피부, 근육, 모낭을 강화한다. 사이프러스의 혈액 순환능력은 혈관을 확장하고 넓혀 정맥이 약하거나 다리 조직의 압력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하지정맥류를 개선하고, 근육경련 및 근육 당김 증상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통증을 완화한다..

특히 손목 관절의 흔한 원인 체액의 정체를 방해하여 혈류를 자극하고 염증을 감소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셀룰라이트 및 치질 부위에 효과적이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소 치료법이다.

사이프러스는 체중을 줄이고 몸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는 훌륭한 이뇨제로 신체 내부에 존재하는 독소, 과도한 염분 및 체내의 과잉수분을 제거하여 비만과 부종 치료제로 사용된다.

또한, 두피의 모근을 강화하여 탈모 걱정을 줄여주며, 천식 및 기관지염과 관련된 호흡기를 진정시키고 감염을 줄일 수 있다.

사이프러스 오일의 중요한 성분인 캠퍼(camphene)의 살균성은 외상과 내상의 감염을 예방하고 상처를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사이프러스는 주니퍼베리, 레몬과 함께 블랜딩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정미라 닥터아로마테라피연구소 대표
정미라 닥터아로마테라피연구소 대표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