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산특산품유통사업단 여성CEO 초청 특강 및 제품 품평회’ 사진
한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산특산품유통사업단 여성CEO 초청 특강 및 제품 품평회’ 사진

한서대(총장 함기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10일 서산특산품유통사업단 소속 여성 CEO(김보경, 유재정, 안미나 대표)를 초청해 여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는 “JOB 수다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특강에서 여성 CEO들은 대학생활을 어떻게 하면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지와 사업 운영의 장단점과 지역사회에서 사업운영에 대하여 소개했다.

17일에는 미미주(안미나 대표) 신제품을 여대생들이 먹어 보고 맛, 가격, 디자인 등에 대한 품평회를 열고 개선점을 전달하기도 했다.

22일에는 김소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담당 교수가 해미읍성정례 직거래장터 소상공인을 위한 디자인 지원을 위한 1차 모임을 갖고, 순차적으로 제품 디자인, 로고 디자인, 명함 디자인과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박창해)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취업을 지원해 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대학의 여학생들에게 지역 여성기업들의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마인드를 만들기 위해 기획을 했다.

김보경, 유제정, 안미나 대표는 젊은 대학생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디자인과 제품개발을 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고,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채택하면 제안 아이디어 값을 꼭 지불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