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운산면주민자치회(회장 장찬순)는 지난달 28일 주)서산시대(대표이사 김기진)와 주민자치회소식지 발간 관련 MOU를 체결했다.
운산면주민자치회(회장 장찬순)는 지난달 28일 주)서산시대(대표이사 김기진)와 주민자치회소식지 발간 관련 MOU를 체결했다.

운산면 주민자치회(회장 장찬순)에서는 지난 6월 28일 운산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회장, 서산시대 대표이사와 편집국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산면 주민자치회와 서산시대의 마을신문 만들기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운산면 주민자치회 구성원들은 주민들의 지역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문제를 의제화하고 중의를 모아 그 해결책을 찾는 소통의 통로로 마을신문을 발행하고,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함.

협약 내용으로 주민자치회는 마을신문 발행을 위해 마을기자 3명을 선임하고, 서산시대는 선임된 마을기자의 교육을 바탕으로 운산면 주민자치 활동과 마을 소식을 전하는 마을신문을 만드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서산시대의 마을신문 발행사업은 운산면 외 5개 읍동 주민자치회가 함께 추진하는 연합사업으로 각 주민자치회 3명의 마을기자를 선임하여 연말까지 마을신문을 만드는 사업이다.

출범 1년을 맞이한 서산형 주민자치회에 제일 중요한 소통의 창구를 구체화하여 주민자치회와 주민 간의 소통의 플랫폼, 행정과 주민자치회의 소통의 공간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