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홍보는 우리손에, SNS를 통한 홍보대사 역할 톡톡

서산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서산시 SNS(Social Network Service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SNS 서포터즈는 온라인을 통해 서산을 홍보하고 시민들과 가교 역할을 하는 온라인 모임으로 이번에 위촉된 54명의 SNS 서포터즈는 공개 모집과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서산의 문화, 관광, 축제, 행사 등 다양한 시정소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SNS 서포터즈에 포함된 이들 중에는 팔로워가 4만명이 넘는 페이스북 스타나, 파워블로거 등 화려한 이력의 서포터즈들도 포함되어 있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온라인 홍보가 전망된다

또한 10대부터 7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다양한 연령대의 팔로워들과 소통을 나누어 SNS를 통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소통의 중요성이 커져가는 요즘은 SNS를 활용한 빠르고 효과적인 실시간 시정홍보가 중요하다"며 "SNS 서포터즈 여러분이 우리시의 시정과 관광, 축제 등을 전국에 알리는 온라인 소통의 중심이 돼 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난해 팔로워가 3,800여명에서 2만 2천여명으로 증가하였으며, SNS를 통한 시민 소통을 가장 잘하는 기관으로 뽑혀 2일 ‘2016 대한민국 SNS 산업대상’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