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곡면주민자치위원회

▲ (지곡면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7일 제1회 주민자치 프로그램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 지곡면>)

지곡면(면장 김응준)은 지난 17일 서일고등학교 한마음체육관에서 지역주민, 기관단체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주민자치 프로그램발표회를 개최했다.
프로그램발표회는 △민요교실(강사 차태환) △요가교실(강사 송미숙) △노래교실(강사 하이런) △난타공연(강사 조병혁) △탁구교실(강사 강문수) △풍물교실(강사 조병혁) 등 10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이밖에도 서일고의 풍물공연, 마패풍물단 초청공연, 초대가수공연 등 흥겨운 시간이 이어져 주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는 수강생 및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 대성황을 이뤘으며, 주민자치위원과 각 기관단체들이 푸짐한 경품을 흔쾌하게 후원하는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수강생 A씨는 “그동안 열심히 배운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어 무척이나 기뻤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내년에는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이야기 했다.
지곡면 관계자는 “앞으로 소재지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자치센터가 건립 될 계획으로 좋은 환경에서 더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들에게 건강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프로그램 발표회 후 각 팀마다 기념사진을 촬영해 1년간의 즐거움을 추억에 담아 선물로 증정,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