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시민들의 품격 넘치는 삶 담보”...이완섭 후보의 공약

국민의힘 합동유세현장 이완섭후보
국민의힘 합동유세현장 이완섭후보

 

국민의힘 이완섭 서산시장 후보는 다시 도약하는 서산’, ‘함께 잘 사는 시민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이 담론에는 5가지 비전과 15가지로 구성된 액션 플랜이 중심이다. 민선 8기 서산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것이다.

해 뜨는 서산’, 역동적이던 서산시가 민선 7기 들어 역동성을 잃었다고 힘주어 말한다.

이완섭 후보는 민선 7, 지난 4년은 역동성을 잃고 정체의 늪에 빠져 있었다. 서산시장 재입성을 통해 해 뜨는 서산을 시민들 품에 돌려 드리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이완섭 후보는 그동안 공론화 뒤에 숨어 책임 회피 등으로 소각장, 시청사건립, 수석지구개발 등 주요 미래사업의 추진 속도가 늦춰짐에 따라 예산만 낭비했다고 지적했다. 이로 인한 피해는 시민들 몫이 된다며 다시 속도감 있게 일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살맛 나는 서산을 위한 5가지 비전과 15개 액션 플랜 중 그 첫 번째는 함께 잘 살아가는 풍요로운 경제도시복지 도시’, ‘품격이 넘치는 삶이 넉넉한 문화 예술의 도시를 건설해 내겠다는 약속이다.

살맛 나는 서산건설의 핵심축 중 하나는 공직사회의 역동성에서 시작된다고 이완섭 후보는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완섭 후보는 활력이 넘치는 지역개발 없이는 살맛 나는 서산을 건설할 수 없다. 지역개발과 맞물려 기업 하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면 활발한 기업 유치가 가능해져 양질의 일자리가 생긴다. 이렇게 되면 복지의 분야도 튼튼해지게 되는 만큼 경제와 일자리가 선순환하게 할 시스템 행정이 구축돼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에다 농어민이 행복한 농어촌 환경 조성을 통해 살맛 나는 서해안 중심도시의 면모도 갖춰나가야 한다는 이완섭 후보는 나라의 경제처럼 지역경제도 한 분야만 잘돼선 안 되고 지역 곳곳에 피가 잘 돌 수 있도록 행정이 물꼬를 잘 터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분야의 일은 행정의 달인이고 중앙인맥이 튼튼하며 집권 여당의 국회의원과 손을 잡고 일 잘 할 수 있는 적임자는 여당 서산시장 후보 이완섭뿐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지역의 균형발전도 살맛 나는 서산을 건설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가치라고 강조하는 이 후보는 인구의 수와 꾸준한 인구의 수 증가는 도시경쟁력을 견인하는 가늠자이다. 지역의 균형발전 또한 서산시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원동력이 된다고 역설했다.

이완섭 후보는 사람들이 모이게 되면 다양한 욕구를 충족해 줄 문화 예술 및 체육시설 공급이 우선돼야 한다. 이 같은 시설 공급이 미흡하거나 부족하게 되면 도시는 활력을 잃게 되고 푸르름이 없는 생기 없이 죽어가는 도시로 전락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