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선언문

서산태안 양승조후보 지지시민 

우리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를 지지합니다.

우리는 서산 태안에서 각각의 생업에 종사하며 살아가는 평범한 일반시민입니다.

지난 대선에서 0.73% 근소한 차이로 집권한 윤석열정권이 인수위 시절부터 취임후 지금까지 보인 행태를 보면서, 우리는 권위주의 회귀와 민주주의 후퇴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멀쩡한 청와대를 놔두고 수백억원의 혈세낭비와 시민불편을 가중하면서 용산으로 집무실을 옮기고, 주변의 측근을 모두 검찰 출신으로 채우는 등, 과거 군사정권에서 군출신 일색이던 모습이 검찰 출신으로 바뀌었을 뿐, 또다시 국민 위에 군림하고 지배하는 권위주의 정권의 출발을 보는 듯 우려스럽습니다.

민주주의는 권력에 대한 감시와 균형을 통해 시민의 평온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국가운영을 원리입니다. 권력은 반드시 견제되어야 하고, 주권자인 시민의 안위를 위해 균형을 이루어야합니다. 새가 좌우 두 날개로 날 듯이 중앙정부가 오른쪽 날개라면 지방정부는 왼쪽날개여야

합니다. 한쪽만 힘센 날개를 가졌다고 안정적으로 날 수 없고, 몸통인 국민들의 평온한 삶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중앙과 다른 지방정부, 중앙정부와 균형을 이루며 시민의 삶과 행복을 만들어줄 지방 정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이를 실현한 후보로 양승조 후보를 지지합니다.

이번 선거는 중앙정부보다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충청남도에 살고있는 200만 도민들의 삶에 작용할 지방정부 수권자를 선택하는 선거이고, 중앙정부와 균형을 이루어 도민의 행복한 삶을 보장해줄 지방권력을 선택하는 선거입니다.

충청남도의 균형적 지속적 성장과 도민들의 평온하고 안전하며 더 행복한 삶을 위해, 더 나은 시민의 민주주의를 위해 견제와 균형으로 충남을 이끌 적임자로 우리는 양승조후보를 선택합니다. 양승조 후보가 지난 4년간 코로나-19의 위기속에 보여준 헌신과 균형적 지도력을 신뢰

하고 양승조후보에게 4년의 미래를 맡겨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충남과 더 나은 도민의 삶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더 확장된 시민의 민주주의, 군림하는 통치가 아니라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소통하고 헌신하는 양승조후보에게 충남도민 모두의 선택이 집중되기를 기대하며, 서산태안지역에서 양승조 후보의 승리, 도민의 승리, 지방민주주의 승리를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2022, 05. 25.

서산태안 양승조후보 지지시민 일동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