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실시

‘2022학년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실시
‘2022학년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실시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1() 오후, 본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했다.

서산 시청이 주관한 이 날 교육은 서산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요원과 자살예방 전문강사가 본교로 방문해 대면으로 강의했다.

아동청소년기 심리적 변화의 이해 충동적인 감정 해소법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법 자살 위험 신호 인식 및 위험상황 대처법 고위험군 대상 우울 및 스트레스 척도검사 자살예방 교육 등 생명을 존중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생명윤리 의식을 함양해 정신건강 인식 개선 및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을 통해 배려가 충만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학생들의 부적응 문제를 사전 파악해 자살 초기 경고 사인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는 학교의 위기 극복 능력을 길러 자살예방 및 재발 방지를 돕는데 초점을 맞췄다.

대산중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명감수성을 향상하고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앞장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기웅 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업이나 교우관계 등 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위기 개입이나 심리지원이 필요한 학생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자살률 급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하여 생명존중 문화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