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
차별 없는 교육복지로 누구나 행복한 충남교육 만들기

이병학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이병학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교육감 선거에서 중도보수 단일후보로 선택받은 이병학 예비후보가 누구나 행복한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안전하고 따뜻한 충남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과 민주시민교육 및 회복적 생활교육을 강화해 추락한 충남교육의 위상을 바로 세우고 충남도 내 모든 교육가족들의 행복 추구권을 보장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이를 위해 가장 먼저 학생인권조례를 폐지하고 전국 최초로 교육가족조례를 발의해 학생 인권을 존중하고 교사와 학부모의 권리와 의무도 함께 보장할 수 있는 교육 분위기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 관계 개선 중심의 회복적 생활교육과 학교 생활규정 제·개정, 학생 심리 및 정서 상담지원, 생명사랑·생명존중 캠페인 강화 등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생활교육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후보는 이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활동,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기반 구축 등 학교 안전 시스템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감염병 대응 및 방역환경 구축, 학생 건강 관리 시스템 구축, 학교급식 위생·안전 관리 강화 등 학교 안전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후보는 충남도 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수학여행비, 학습준비물, 수련비, 방과후학교, 온종일 돌봄교실 등 지원을 대폭 강화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후보는 이를 위해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 설립하고 교육복지사를 배치하는 것은 물론, 지역별, 학교별 상황에 맞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및 돌봄교실 확대 운영 등의 방안을 내놓았다.

이 후보는 이밖에 다문화 및 탈북학생을 위한 언어교육 지원 및 감수성 교육 등을 단계적으로 강화하고, 대안 교육 및 평생교육 활성화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병학 후보는 모두가 행복한 충남교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배려와 존중이 우선되어야 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어야 한다무엇보다 충남도 내 모든 학생이 공평하고 공정한 교육복지 혜택을 받을 때 학생과 교사는 물론, 학부모들도 만족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모두 안전하고 건강할 때 충남교육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준비된 교육감 후보 이병학이 반드시 충남교육의 밝은 미래를 열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