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어르신과 중증장애인 60여명에게 전달하며 안부도 살펴

동문1동 새마을회, 8년 동안 이어져온 사랑의 밑반찬 나눔
동문1동 새마을회, 8년 동안 이어져온 사랑의 밑반찬 나눔

동문1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희경, 장미향)8년 전부터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를 가져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지난 달 29,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밑반찬을 만들었다.

이날 회원들은 불고기와 열무·얼갈이 김치, 장아찌 등 봄철에 맞는 밑반찬을 만들어 관내 저소득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 60여 가정에 직접 전달하였다.

코로나192년 넘게 지속되면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계층에 대해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건강과 안부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미향 부녀회장은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기윤 동문1동장도 사회적으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정성을 다해주신 새마을 남녀지도자님들께 감사드린다행정에서도 복지사각지대는 없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문1동 새마을회는 8년 전부터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직접 나눠주고 있으며, 계절별 주요도로변 꽃묘심기와 숨은자원찾기, 무연분묘 벌초,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