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충남도청 로비에서 출마선언...황명선 전 논산시장과 경선

출마선언을 하고 있는 양승조 도지사
출마선언을 하고 있는 양승조 도지사

양승조 충남지사가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양 지사는 18일 충남도청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도지사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야 한다, 충남이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도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39대 충남 도지사 선거에 나설 것을 여러분 앞에 엄숙히 선언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민 여러분과 함께 일궈온 지난 4년의 도정을 아직 완성하지 못했다""결실을 맺기 위해서 충남도지사에 재도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김태흠 국민의힘 의원의 "양승조 도정이 밋밋하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강렬한 도정이었다"고 반박했다. 이어 "민선 7기를 통해 공항, 서해선 직결 등 충남의 숙원사업을 해결했고 저출산 고령화 사회 안건을 전면에 세우고 추진한 것은 충남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양당 도지사'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재선에 성공해 야당(더불어민주당) 도지사가 되더라도 윤석열 정부와의 소통에 문제가 없을 것"고 덧붙였다.

양 지사는 이날 환경정책과 괸련 "금강하굿둑 갑문을 부분개방 하고, 부남호 해수 유통을 통한 해양생태계 복원 및 친수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년정책과 관련해서는 "청년의 지역 유입 촉진을 위해 마을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충남청년벨트'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양 지사는 오는 4월 말에서 5월 초 사이에 충남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로 나선 황명선 전 논산시장(3)과는 경선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