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방과후학교’운영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운영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운영

서산동문초등학교(교장 남기윤)는 지난 4()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학교는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학교 교육 기능 보안 및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증대하고, 적절한 수강료 책정으로 학부모의 과다한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의 소질 및 적성 계발과 특기 신장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운영 전 방과후교실 소독, 손소독제 비치, 창문 상시 개방 등 감염병 예방 및 확산을 방지하고 발열 체크,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의 개인위생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원칙으로 개설된 이번 방과후학교는 학생 및 학부모 사전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설되어 1학기 16주 동안 운영될 계획이다.

코딩 생명과학 로봇과학 미니어처 보드게임 바이올린 방송댄스 컴퓨터(기초반, 자격증반) 생활공예 배드민턴 과학실험으로 총 11개 강좌가 개설되어 운영 중이다.

특히, 동문초는 교육적 보살핌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자유수강권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해 계층 간 교육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방송댄스 첫 수업을 마친 5학년 김ㅇㅇ 학생은 춤추는 것을 좋아해 평소에도 방송을 보며 따라하지만 항상 부족함을 느꼈다. 댄스 선생님에게 제대로 배울 수 있어 기뻐요라며 친구들과 함께 해서 더 즐겁고 신나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 교장은 특기 적성이나 진로계발, 교과의 심화보충 등 다양한 사교육을 대체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