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림막 퇴적물 및 이끼 제거를 통한 깨끗한 학교 환경 조성

비가림막 퇴적물 및 이끼 제거를 통한 깨끗한 학교 환경 조성
비가림막 퇴적물 및 이끼 제거를 통한 깨끗한 학교 환경 조성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체계적인 학교 시설 유지 관리 지원을 목적으로 비가림막(캐노피) 정비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마철 비가림막 빗물받이 범람 및 낙엽 등의 슬러지 퇴적으로 인한 배수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비가림막의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나, 학교에서는 인력 부족 등으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2년 특색 사업으로 고압세척기를 이용한 퇴적물 및 빗물받이 정리 사업을 실시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학교지원센터 통합누리집을 통해 상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단위 학교에서 별도로 계약하는 경우와 대비하여 60% 수준의 비용을 부담하면 된다.

학교지원센터는 7, 명지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비가림막 정비 사업을 시범적으로 시행했고, 장마철 대비를 위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비가림막 정비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시범사업을 실시한 명지초등학교 관계자는 비가림막 청소를 통해 깨끗한 학교 환경이 만들어져 만족스럽다. 전문 업체를 이용하다보니 비용적인 부담이 매우 컸는데, 학교지원센터를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인력 관리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장우현 교육장은 '학교가 수업과 생활지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센터가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