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없는 학교 함께 만들어요!

학교폭력 없는 학교 함께 만들어요!
'학교폭력 없는 학교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음암중 학생들

음암중학교(교장 류병남)지난달 22일부터 41일까지 학교폭력 예방 교육 주간으로 지정하고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본 행사는 교육공동체가 안심하는 폭언, 폭행, 따돌림 없는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322일 전학년 대상 학교전담 경찰관(SPO)학교폭력, 누가 제대로 알고 있니?’를 주제로 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328일 학교폭력 예방 글짓기, 330일 등교 시간 및 점심시간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41일 학교폭력 예방 서약식을 진행했다.

행사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 및 다짐 활동을 하니 친구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깨닫게 되었고 학교폭력을 절대 하면 안 된다는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며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교직원 대상으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학생 체험 중심 어울림 프로그램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 대상으로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정폭력 예방교육, 생명존중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음암중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학부모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