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교내 과학탐구대회’개최

교내 과학탐구대회
교내 과학탐구대회

서산동문초등학교(교장 남기윤)는 지난 달 31() 오후, 본교 체육관에서 ‘2022학년도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해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표현해 볼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기 위해 동문초는 교내 과학행사인 과학탐구대회과학의 날행사를 계획했다.

먼저 개최한 과학탐구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향상시키고 창의적인 탐구력을 신장시켜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여 미래 과학기술 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 이상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융합과학 분야의 창작 만들기활동으로 진행됐다. 융합과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 기술, 수학, 인문, 예술 등의 학문을 통합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분야이다.

대회 시작 전 발열 검사와 손 소독, 마스크를 철저하게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생들의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해 안전한 환경에서 대회가 진행됐다.

당일 제시된 문제를 듣고 2시간의 제한시간 내 과학적 원리를 이용해 작품을 표현해야 하는 대회 규칙에 맞춰 작품을 제작하는 참가 학생들은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본 대회의 결과로 금(1), (2), (3)의 학생에게 시상할 예정이며 우수 학생은 추후에 있을 시 단위 과학탐구대회에 학교 대표로 참가할 계획이다.

동문초는 미래 과학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과학기술 전반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과학행사 및 경진대회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며 과학의 날행사가 이 달 2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남기윤 교장은 이번 교내 과학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초 과학 지식과 기술을 보급하여 과학 정신을 함양하고,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