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학생회장 선거’실시

학생회장선거 사진
학생회장 선거 단체 사진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달 30() 오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생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11()부터 시작된 선거 일정 중 가장 먼저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직되어 입후보자의 민주적 선거활동과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해 학생회장 선거 일정 전반을 관리·감독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학생 자치 활동의 기초를 마련하고 학생 신분에 맞는 선거 운동을 이끌어 학생 주도적 선거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조직되어 미래에 바른 선거 문화 활동에 초석을 마련했다.

민주적이고 자율적인 학생자치회 운영을 위해 치러진 학생회장 선거는 대산중 학생들이 자치적인 학생회 활동을 통해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학생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건전한 자주성과 풍부한 사회성을 육성함으로써 민주적 생활 태도를 길러주기 위한 목적이다.

20명 이상 재학생 추천을 받은 3학년생 중 4명으로 압축된 입후보자들은 직접 만든 선거 벽보를 지정 게시판에 부착하고, 10일 동안 아침점심시간을 이용해 지지를 호소하며 선거운동을 했다.

선거 당일 전교생 앞에서 10분 내외로 발표하는 후보자 공약 및 소견 발표는 선거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선거는 직접보통평등비밀선거의 원칙하에 실시했다. 학생들은 투표 전 손 소독 및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학년별·학급별 시간차를 두어 설치된 투표함에 투표해 신체 접촉을 최소화했다.

김기웅 교장은 학생들이 선거 과정을 통해 선거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미래의 유권자로서 선거의 중요성을 느꼈기를 바란다라며 선출된 학생회 임원들이 학교와 학생들 간 소통의 다리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