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관리군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서 1일 2회 모니터링... 재택치료 키트 지급

일반관리군 동네 병‧의원서 비대면 진료 및 약 처방

서산시보건소
서산시보건소

오미크론 등의 유행으로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 서산시가 시민 혼란 최소화를 위해 재택 치료 환자 진료 방법을 안내했다.

15일 시 보건소에 따르면 우선 코로나19 확진자가 직접 작성한 자기기입식 조사서를 토대로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을 분류한다.

집중관리군은 60대 이상 및 50대 고위험 기저질환자로 재택 치료 관리의료기관에서 하루에 두 번씩 모니터링 한다.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은 서산의료원과 햇살 의원한의원 및 천안 화인메트로병원을 지정했다.

집중관리군에게는 재택 치료 장비(키트)가 지급된다. 재택치료 키트에는 해열제 체온계 자가검사 도구 산소포화도 측정기 소독제가 들어있다.

그 외 환자는 일반관리군으로, 이들은 의료기관에서 별도의 모니터링은 하지 않는다.

, 일반관리군은 필요하면 동네 병의원에서 비대면으로 진료와 약 처방 받는 것이 가능하다. 동네 병의원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약은 협력약국인 미소약국에서 동거가족이나 지인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비대면 진료와 약 처방은 무료다.

주말이나 야간에는 서산의료원에 설치된 재택치료 상담센터를 통해 비대면 진료와 약 처방이 가능하다.

재택치료 기간은 예방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받은 일로부터 7일이지만, 집중관리군의 경우 의료진의 판단이 추가로 필요하다.

일반관리군은 별도의 통보 없이 재택치료가 끝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재택치료 환자가 일상으로 안전하게 돌아가도록 의료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시민들은 3차 예방접종 및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