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위원 위촉, 기본설계 착수보고회 열어

◎ 사진 설명 : 서산시가 17일 시장실에서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본설계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서산시가 17일 시장실에서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본설계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서산시가 17일 시장실에서 서산시 중앙도서관건립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본설계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자문위원회는 시민대표, 문헌정보, 통합공간디자인(건축), 도서관시스템, 도서관 운영 등 외부전문가 10명과 공무원 2, 12명으로 구성했다. 임기는 도서관 개관까지다.

역할은 서산시 중앙도서관의 공간 구성 및 디자인, 가구배치 등과 콘텐츠 개발, 프로그램 운영방안 등 중앙도서관 건립과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 검토 등이다.

이어진 기본설계 착수보고회는 설계업체인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의 설계방향 설명 및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착수보고회 시 제시된 의견 등을 토대로 향후 설계 방향을 수정해 나갈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시 중앙도서관은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이자 시의 마인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각계 전문가인 자문위원 역할이 중요하니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산시 중앙도서관은 서산시 예천동 1255-1번지 일원에 지하 1, 지상 5층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어지며 202412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