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설인력 확보, 도로 정비 및 비상체계 가동

맹정호 서산시장이 19일 서산시도로시설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제설장비들을 점검하는 모습
맹정호 서산시장이 19일 서산시도로시설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제설장비들을 점검하는 모습

서산시가 겨울철 폭설 및 결빙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사전 대비에 나섰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19일 서산시도로시설관리소를 방문해 제설자재와 염수교반기, 염수탱크, 살포장비 등의 작동상태를 점검했다.

이날 도로보수원 및 제설임차기사 등 제설작업자 안전교육 실시 현장도 방문해 작업자를 격려하고 준비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시는 시민들의 겨울철 불편 해소를 위해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도 수립해 내년 315일까지 상시 비상체계를 가동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폭설 시 교통두절 예상구간 등을 사전 점검하고 제설 장비 등을 정비 및 확보했다.

중점관리 대상인 도시계획도로, 시도, 농어촌도로 등 26개소 55.1km를 정비했으며, 공무원, 도로보수원, 트랙터 제설기 제설임대차 트럭 운전원 등 제설인력 250명을 확보했다.

모래살포기 8, 트랙터 제설기 35대를 올해 추가 확보해 모래살포기 31, 트랙터 제설기 186, 굴삭기 2대 등 제설장비 224대와 염화칼슘·소금 2000t을 확보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이외에도 예산국토관리사무소, 충남종건소홍성지소와 상시 비상체계를 유지해 강설 시 교통두절 구간 및 사고 위험지역에 인력 및 장비를 신속히 투입할 계획이다.

수시로 도로를 순찰해 결빙 결빙위험지역 표지판 정비 및 제설장비 적재 등 제설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겨울철 제설 대책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시민들이 폭설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전 대응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