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캠페인’ 행사장 모습
‘장애인식개선캠페인’ 행사장 모습

서산시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김경수)16일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을 46호 어린이공원에서 11~15시까지 편견 없는 세상으로 가는 첫걸음”’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진행했다.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장애인차별금지법·보치아·센터 관련 안내와 더불어 장애인 관련 OX퀴즈, 휠체어체, 시각장애인체험을 부스별로 만들어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휠체어 체험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
휠체어 체험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

휠체어 체험자 중 한 분은 경사로를 통과해야 하는 코스를 체험했는데 낮은 경사로도 어려움을 느꼈다고 전했고, 시각장애인체험을 한 체험자는 조카가 현재 시각장애인인데 체험을 하면서 조카 생각이 나 눈시울이 뜨거워졌다이런 체험을 통해 많은걸 느낀다고 말했다.

또 지나는 한 시민은 여기 계시는 장애인 분들은 언젠가 우리가 겪을 일을 먼저 겪었을 뿐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사는 세상이 가장 밝은 사회라고 의미있는 말을 했다.

‘장애인식개선캠페인’ 행사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한 모습
‘장애인식개선캠페인’ 행사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한 모습

김경수 센터장은 장애인에게 지역사회는 일상의 삶을 영위하는 공간이자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고 관계를 맺어가는 곳이며 삶의 터전이라고 말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고 개선을 위해 우리 센터는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로(041 663 3321)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