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에 서일고등학교는 서부평생학습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1~2학년 학생 33명에게 진로 설계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2일에 서일고등학교는 서부평생학습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1~2학년 학생 33명에게 진로 설계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2일에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서부평생학습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1~2학년 학생 33명에게 진로 설계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 설계 특강은 청소년, 미래 설계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청소년기를 지나고 있는 자기 자신에 대해 이해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방법과 자신이 관심 있는 전공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1학년 최시은 학생은 진로를 설계하는 일이 막막하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첫 단추를 끼운 것 같아 뜻깊었다.”오늘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더욱 튼튼하게 설계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용담 교장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가 되려면 그에 걸맞은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지속적으로 진로 특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미래를 탄탄하게 그려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