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열린 선정심사 장면
지난 27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열린 선정심사 장면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지난 27일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열린어린이집 14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시설 개방성을 높여 부모가 아이의 보육환경을 관찰 할 수 있고, 부모가 보육 프로그램에 자율적으로 참여가 가능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하여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다.

서산시는 지난 101일부터 1012일까지 열린어린이집 신청·접수 받았으며, 개방성(공간개방성, 부모 공용 공간 등) 참여성(부모개별 상담 등) 지속가능성(부모참여활동) 다양성(부모참여 활동 균형적 운영 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꼬마대장 꼬마숲 뽀뽀뽀 시립꿈에그린 시립라피네키움뜰 푸른 해달별 꾸러기 맘스 사라몬테쏘리 시립대산 시립라온 하늘빛 한성어린이집이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구교재비 우선 지원, 공공형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배점부여, 보조교사 우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유공자 포상 추천 시 열린어린이집에 대한 우선 포상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열린어린이집은 부모의 참여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연계한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건강한 양육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다.”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 확대를 통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웃을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출처 및 문의 : 여성가족과(660-3360, 주무관 이후근)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