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업무수행 능력 및 도덕성 검증… 인력확충 등 현안 질의도

충남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15일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충남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15일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충남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오인환)는 지난 15일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특위는 김 후보자의 도덕성과 경영 능력을 평가하는 동시에 만성 적자에 시달리는 의료원의 현실적인 운영 방향, 현안 해결방안 등을 물었다.

김 후보자는 이 자리에서 지역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의료 사업과 건강안전망을 구축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의료의 질 향상, 공공보건의료 강화, 경영혁신, 내원객의 불편 최소화 등 시민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이날 특위 위원들은 의료인력 확충, 지역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하는 불친절 논란, 전산 시스템 미흡, 협소한 주차장, 원장 직무성과 저조 등을 지적하며 후보자에게 대책 및 해결방안 등 심도 있는 질문을 했다.

오인환 위원장(논산더불어민주당)인사청문은 도지사가 공공기관장을 임명하기 전 후보의 자질에 대한 사전 검증 절차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검증했다도민을 위한 성실하고 우수한 인재가 임명되도록 검증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서산의료원장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도지사에게 송부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